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수원상공회의소

상의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수원상공회의소 제22대/23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작성자 탁동혁 작성일 2018.04.10

 

 

수원상공회의소는 10일 수원상공회의소 5층 회의실에서 제22대·23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성상경 한국은행 경기본부장, 김석오 수원세관장, 박노우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장, 전종찬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장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장, 지역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수원상의 출범을 축하했다. 

수원상의는 지난달 13일 열린 제23대 임시의원총회에서 홍지호 상근부회장을 만장일치로 23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21대·22대 수원상의 회장을 역임한 최신원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6년간 아버님의 유지를 이어받아 수원의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수원상의가 기업인들이 자유롭게 찾아오는 사랑방이 되고 함께 고민하고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홍 회장은 취임사에서 "올해는 수원상공회의소 창립 110주년을 맞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이러한 시기에 중임을 맡게 된 만큼 지역 기업인들과 함께 수원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23대 수원상공회의소 홍지호 회장 취임사 -

 

 

지난 6년 동안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무한한 신뢰로 저의 모든 허물을 덮어주신 최신원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가족 같은 따뜻한 애정으로 상공회의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신 수원시, 수원시의회, 각종 단체, 기업인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금년 415일은 수원상공회의소 창립 110주년이 됩니다. 지난날을 거울삼아 미래를 준비해야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은 단지 회장의 이취임식이 아니라 상공회의소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 약속하고 격려를 해주시기 위하여 귀한 걸음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오늘 일말의 걱정과 두려움을 뒤로하고 희망과 사명감만을 생각하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110년이라는 긴 역사 속에는 숱한 시련과 도전이 있었으나 역대 회장님들은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여 잘 극복해 왔다는 사실이 저에게는 잘 될 거야!”라는 희망과 잘 해야 해!”라는 사명감이 함께 반추되곤 합니다.

 

수원은 예로부터 문화유산과 대중소 제조업이 공존하였으나 도시화로 많은 수원기업은 변화가 불가피했고 앞으로도 더욱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로 얻은 긍정적인 요소인 세계적인 삼성전자 연구소의 탄생, 전자소재부품 중심 도시, 고급두뇌 및 우수 대학의 밀집 등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좋은 기업 만들기"에 응용되도록 상공회의소의 "가교 역할"더욱 중요한 시기라고 느껴집니다.

 

저는 최신원 회장님께서 강조하신 사람 중심의 경영문화더욱 계승 발전시킴은 물론 기업이 갈망하는 첫째. 희망 사다리 둘째. 산학관 크러스트 셋째. 4차 산업혁명의 연착륙 등을 다양한 융복합 시스템을 시도하여 위기에 처한 기업생존과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옛말에 오래 가려면 혼자 보다는 둘이, 둘보다는 셋이 동행하는 것이 낫다고 했습니다.

기업인들께서도 저가 파트너로 동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미국의 소설가 나다니엘 호손의 큰 바위 얼굴이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저는 선배님들이 물려주신 혁신의 DNA를 더욱 발전시켜 소설 속의 큰 바위 얼굴 같이 존경하는 회장님들이 인자하게 후배를 바라보며 웃을 수 있고, 무엇보다 최고의 고객인 수원기업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어려운 걸음을 해주신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늘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2018 수원상공회의소 임직원 결의다짐
수원상공회의소 제22대/23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2018년 2분기 경기지역 기업경기전망조사(BSI) 보고서 발간

수원상공회의소

(우)16313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311 (정자동)

Copyright (c) 2017 suw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