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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8 일본 종합 소비재 박람회, 아이디어 제품으로 일본시장 공략하다!
작성자 이지은 작성일 2018.07.16

 

 

 “아시아 최대의 소비재 박람회 『2018 일본 종합 소비재 박람회』

참가,  805만불의 가계약 성과 거둬..

   

경기도와 수원상공회의소는 지난 74일부터 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의 종합 소비재 박람회인 2018 일본 종합 소비재 박람회(GIFTEX 2018)에 도내 10개 유망 중소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하였다

‘2018 일본 종합 소비재 박람회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선물용품 및 소비재 전시회로 일본 및 아시아 태평양 마켓으로 진입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금번 박람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 총 34개국 2100여개 기업이 전시에 참가하였고, 88천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올해 행사에는 8가지 섹터로 구분되어 유아부터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참가사와 바이어들의 방문이 이루어졌다. 선물, 공예, 주방, 식탁, 장식, 패션, 액세서리, 크리스마스, 팬시, 인테리어, 섬유 등 다양한 소비재 품목이 전시되며 국내에서는 경기도 10개사를 비롯하여 총 86개사가 참가하여 전세계에서 몰려든 바이어들과 B2B 상담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금번에 경기도관에 참가한 지오클라비스, 에버트리, 모픽, ()드림셰프, ()모닝터치, ()세화하이테크, 월딘, ()모텍스, ()라이스클레이, 동방산업() 등 도내 중소기업 10개사는 다양한 소비재 상품을 선보였다.  

아기 베개 전문업체 지오클라비스는 영유아의 두상 변형 예방을 위한 기능성 베개 지오필로우(GIO pillow)’을 선보여 일본 시장 독점계약을 체결했으며, 모텍스는 수면자세 측정을 통한 맞춤형 높이 조절 베개로 건강관련 제품 수입업체와 매장판매 및 온라인 쇼핑몰 등록을 추진키로 하는 등 경기도내 기업들은 총 805만달러의 가계약 실적을 거두며 일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돌아왔다.  

경기도와 상공회의소에서는 앞으로도 제품 경쟁력을 보유하고도 해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실질적인 판로 개척이 가능한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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