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수원상공회의소

상의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수원상공회의소-수원컨벤션센터, 3․1절 기념행사 공동 개최
작성자 이지은 작성일 2023.03.03


 

수원상공회의소(회장 김재옥)와 수원컨벤션센터(이사장 이필근)가 3.1절을 맞이하여 3월 1일(수) 14시, 수원컨벤션센터 열린광장과 이벤트홀에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수원상공회의소와 수원컨벤션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수원시립공연단, 수원청소년재단, 경기실용무용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3.1절을 맞이하여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고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체험형 문화행사로 개최됐다.

    

총 2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수원시민과 함께 하는 플래시몹퍼포먼스 『독도는 우리땅』과 수원시립공연단 창작뮤지컬 『독립군』 의 일부 발췌 공연이 이어졌으며, 3.1절 만세삼창과 3.1절 노래 합창으로 1부 행사가 마무리 됐다. 2부 행사는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 홀에서 독립영화 『혼』 상영회로 진행됐다. 영화 『혼』은 일제강점기 우리민족 독립을 위한 민족대표 33인의 고초와 그들을 기리는 후손들의 노력이 담긴 독립영화다.

    

수원상공회의소 김재옥 회장은 “수원상공회의소는 일제강점기 일본 상공인들에 맞서 민족 상공업을 부흥시켜 경제적 독립을 이루기 위해 설립되어, 우리 선대 상공인들의 노력으로 현재의 상공인들이 업을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현재의 상공인들이 역사를 기억하고, 애국의 심정으로 기업경영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수원상공회의소 김재옥 회장, 수원특례시 이재준 시장,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수원시특례시 의원, 수원지역 기업인, 수원시민 등 200명이 참여하여 3.1절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전글, 다음글
수원상공회의소 조찬강연회 3년 만에 재개, 2023년 경제전망 강의
수원상공회의소-수원컨벤션센터, 3․1절 기념행사 공동 개최
2023년 1/4분기 기업경기전망조사(BSI) 결과

수원상공회의소

(우)16313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311 (정자동)

Copyright (c) 2017 suw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