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수원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수원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 -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두가 화합해야 하는 시기
작성자 탁동혁 작성일 2019.01.03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경기지역 상공인을 비롯한 정경제계 등 각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힘찬 전진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수원상공회의소는 2일 라마다 수원호텔에서 2019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참석한 각계 인사들은 지역경제 재도약과 경기도의 발전화합을 위해 지역 기업인과 기관단체들이 모두 함께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홍지호 수원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경기도는 각종 난관 속에서도 역대 최고의 수출기록을 달성했고, 수출증가율 역시 58개월 연속 전국 1위를 유지하며 한국 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해냈다수원시 역시 다양한 취업활동과 고용률의 증가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일자리 부문에서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홍 회장은 이러한 성과의 이면에 성장동력과 고용불안, 취약계층의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았다올해 우리가 맞이할 위기의 요소는 수출산업에 빨간불이 들어오고, 구조적인 침체로 낮은 경제성장률이 장기간 지속될 것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홍 회장은 우리 경제의 기회의 요소로 남북화해가 경제발전 모델로 이어지는 것이라며 우리 경제 저력과 희망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 회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 극복 위한 방안으로 중소기업의 고용 악순환 개선 등 청년실업문제 해결 첨단산업과 스타트업 기업 육성 등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핵심과제 조기 수립 양보와 타협 등 건강한 노사 상생 등 3가지를 주문했다.

 

끝으로 홍 회장은 이러한 문제는 분명하고 해결방안도 상당수 나와 있어 실행에 옮기는 일, 그 자체가 우리 책상에 놓여 있다모든 국민이 국익이라는 대의를 향해 힘과 지혜를 모으면 행복한 한 해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수원상의 신년인사회에는 김희겸 도행정1부지사와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표박광온김영진이찬열 국회의원, 안혜영 도의회 부의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상공회의소 의원을 비롯한 도내 유관기관장, 관계 및 경제사회언론계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전글, 다음글
2018년 2기분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납부 실무 교육 개최
수원상공회의소 2019년 신년인사회 -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두가 화합해야 하는 시기
2018년도 연말정산 실무 교육 개최

수원상공회의소

(우)16313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311 (정자동)

Copyright (c) 2017 suw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