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수원상공회의소

대한상의 인포

대한상의 인포 상세보기
제목 “깨끗한 전기 사서 온실가스 감축 인정받자”
담당부서 지속가능경영센터 작성일 2020.09.24
첨부파일

“깨끗한 전기 사서 온실가스 감축 인정받자”


2021년부터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만 따로 구매할 수 있다. 또 구매한 만큼 온실가스 감축실적도 인정받을 수 있다.

 

정부가 제시한 방법은 ①일반 전기 보다 비싼 녹색 프리미엄 요금제 선택 ②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구매 ③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지분 투자 ④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 직접 전력 거래계약 체결 ⑤자가용 재생에너지 설치 등 5가지다. 이중 ①번을 제외한 ②∼⑤번 방법을 선택하면 온실가스 감축실적을 인정받는다.

 

이번 조치로 국내 기업들이 ‘RE100 (Renewable Energy 100)’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RE100은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약속하는 캠페인으로 현재 애플, 구글, 아마존, BMW, 소니, TSMC 등 250여개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기업들은 재생에너지 전기를 따로 구입할 방법이 없어 참여가 어려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금일(9.24일)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올해 안에 관련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상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knrec.or.kr, ☏052-920-069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 : 지속가능경영센터)

 

이전글, 다음글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기업적용조건
“깨끗한 전기 사서 온실가스 감축 인정받자”
디지털 리테일 : D2C 전환 전략

수원상공회의소

(우)16313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311 (정자동)

Copyright (c) 2017 suwoncci, All Right Reserved.